여행사진 자료/지역 사진

바다 풍경 보면서 걷기 좋은 창원 저도 비치로드 트레킹

지리사랑 2022. 9. 13. 16:35

방문일: 2022.9.12.(월) 추석 연휴 마지막 날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구복리

섬의 모양이 돼지가 누워 있는 형상과 비슷하다 하여 돼지 저(猪)를 써서 저도로 명명되었다.

저도 비치로드 코스

코스 : 하포공영주차장 - 제1전망대-제2전망대-제3전망대-제4전망대 -바다구경길 - 용두산 - 코스합류점- 주차장(원점회귀)      약 3시간 30분 소요

제1전망대부터 제4전망대까지는 완만한 산길과 평탄한 데크로드라서 별 무리없이 걸을 수 있으나,  제3바다구경길에서 용두산 정상까지는 급경사로 체력 안배가 필요한 코스이다. 

하포 공영주차장(주차비 없음), 해안데크로드를 거쳐 용두산 정상을 가기 위해 하포마을 주차장에 주차.
굴 양식을 많이 하는 하포
비치로드 입구 계단
제1전망대에서 본 고래머리 섬(고래가 살짝 물 위로 머리를 내민 듯한 모양)
제2전망대 가는 길
이름도 예쁜 뒤흰띠알락나방
제2전망대 내려가는 계단
제2전망대
제2전망대 주변의 해안 침식 지형
해안 데크로드, 제2전망대에서 제4전망대까지 이어진다.
제3전망대
용두산 정상으로 가는 길이 급경사이다.
드디어 능선에 도착
용두산 정상
정상에서 본 연륙교

하산 후, 공용주차장 화장실에서 가볍게 뒷 정리를 하고 조금 늦은 점심을 먹으러 출발.

저도를 나오기 전에 유명한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를 안 걸어볼 수 없다. 저도연륙교 주차장에 주차하고 콰이강의 다리를 지나 연륙교로 건너오는 것이 tip이다. 

1987년에 가설된 길이 170m의 빨간 철제 콰이강의 다리는 바로 옆에 새로운 연륙교가 개통되면서 보행자 전용으로 이용되다가 2017년 바다가 보이는 투명강화유리를 설치하여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로 변모되었다. 저도 콰이강의 다리 야경도 아름답다.

 

사랑의 열쇠
차량 교행이 가능하도록 2004년 설치된 신 저도 연륙교
연륙교 주변의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