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진 자료/지역 사진

신라역사와 경치를 품은 오봉산 트레킹

지리사랑 2024. 6. 27. 07:53
  • 방문일: 2024.6.25.(화) 10:00 -15:30
  • 코스: 유학사 - 옥문지 - 전망바위 - 주사암 - 마당바위 - 주사굴 -오봉산 - 코끼리바위 -유학사 원점회귀

마을 초입에서 본 여근곡의 모습입니다. 오늘 트레킹은 옥문지를 거쳐 오봉산 주사암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출발지점은 유학사 진입로입니다.
유학사 대웅전
예쁜 수국을 뒤로 하고 출발합니다.
나무 다리를 건넙니다.
옥문지입니다. 규모가 작아 조금 실망합니다. 삼국유사에 기록되어 있는 선덕여왕의 지기삼사 중 하나인 여근곡 옥문지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경사길을 쉽터까지 올라갑니다.
쉼터에서 잠시 가뿐 숨을 고르고, 다시 출발합니다.
전망바위에서 내려다 본 건천 들판입니다.
임도를 따라 가니 주사암 주차장이 보입니다. 주사암만 가능경우, 차량이용이 가능하나 커브길이 많아서 유의해야 합니다.
주사암에 도착했습니다. 초입에 있는 오봉산은 돌아 나올 때 갈 예정입니다. 여기에서 해우소도 이용하고, 시원한 물도 먹었습니다.
신라 문무왕떼 의상대사가 창건한 천년고찰 주사암입니다. 현재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11교구 본사인 불국사 말사입니다.
범종각입니다.
마당바위입니다. TV드라마 선덕여왕, 동이, 영화 명당 등의 촬영장소로 포토존으로 알려지면서 찾은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맥석이라고 불리는 마당바위입니다. 마당바위는 100여명이 쉴 수 있는 넓고 평평하 바위인데 신라 김유신장군이 술을 빚어 군사들에게 대접했던 자리로 전해져 오고 있으며, 경치가 아주 좋은 곳입니다.
대포바위입니다.
드론으로 촬영한 마당바위 모습입니다.
주사암 창건내력과 관련된 설화가 있는 주사굴입니다.
오봉산 정상입니다.
정상 아래쪽에 있는 긴 코를 가진 코끼리 바위입니다. 큰 바위덩어리 3개 중 멘 앞쪽이 코끼리 바위입니다.
주사암 뒷편 봉우리를 다시 한번 더 볼 수 있는 9지점에서부터 본격적으로 하산길입니다.
드디어 하산하였습니다.
원점회귀한 유학사에서 6월 절정인 수국으로 감상합니다.
마을 초입의 연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