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성>
1. 주변 사람의 행동에서 심리적 고통 신호를 인지한다.
- 매우 낮음 낮은 보통 높음 매우 높음
2. 주변 사람의 겉모습을 보고 심리적 고통 신호를 인지한다.
- 매우 낮음 낮은 보통 높음 매우 높음
3. 심리적 고통 신호를 보이는 주변 사람에게 당신의 관심을 이야기한다.
- 매우 낮음 낮은 보통 높음 매우 높음
4. 심리적 고통신호를 보이는 주변사람이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 매우 낮음 낮은 보통 높음 매우 높음
5. 심리적 고통 신호를 보이는 주변사람에게 정신건강 지원서비스(건강복지센터, 병의원 등) 이용을 권한다.
- 매우 낮음 낮은 보통 높음 매우 높음
<가능성>
6. 심리적 고통 신호를 보이는 주변사람에게 당신의 관심을 이야기할 의향이 있습니까?
- 가능성이 전혀 없음 가능성이 있음 가능성 있음 가능성이 매우 높음
7. 심리적 고통 신호를 보이는 주변사람에게 정신건강 지원 서비스이용을 권할 의향이 있습니까?
- 가능성이 전혀 없음 가능성이 있음 가능성 있음 가능성이 매우 높음
<자기유능감>
8. 심리적 고통 신호를 보이는 주변 사람에게 당신의 관심을 이야기할 능력이 있다고 확신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렁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9. 심리적 고통 신호를 보이는 주변사람에게 정신건강 지원 서비스 이용을 권할 능력이 있다고 확신한다.
- 가능성이 전혀 없음 가능성이 있음 가능성 있음 가능성이 매우 높음
10. 정신건강 지원 서비스가 필요한 주변사람을 위한 연계기관을 알고 있다고 확신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렁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1. 자살 충동을 느끼는 주변사람이 도움을 청하는데 일조할 능력이 있다고 확신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렁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출처 : 한국형표준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프로그램 워크북
'청소년지도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소년 헌장 (0) | 2021.10.20 |
---|---|
디지털 성폭력 (0) | 2021.07.05 |
자살예방 생명지킴이(Gatekeeper) (0) | 2021.07.02 |
청소년 자살의 원인 (0) | 2021.07.01 |
청소년육성(학교 밖 교육)과 청소년교육(학교 교육)의 개념과 차이점 (0) | 2021.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