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상담 자료/나의 이야기

제6회 독도사랑 강연회

지리사랑 2013. 5. 30. 11:02

5월 29일(수) 부산 영광도서 4층 문화 사랑방에서 바다의 날(5.31)을 맞이하여 독도해병 지킴이 창립 2주년 기념으로 제6회 독도사랑 강연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독도해병지킴이 본부장이신 박영춘 씨의 각고노력으로 준비되었다. 오랫동안 봐 왔지만 대단한 분이시다. 세련되진 않았지만 투박한 것이 오히려 매력이신 분이기에 교류가 유지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본부장님의 내빈 소개, 부산광역시교육청 임혜경 교육감님과, 정봉화 선화학원 이사장님의 축사에 이어 사천고 강영철교장선생님, 독도사수연합회 이상훈 회장님 등등 독도사랑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고, 본 행사로 여해연구소 소장이신 김영구 교수(전 한국해양대학교)님의 '국제법적 시삭에서 본 독도 문제의 위기와 기회'라는 주제 강연이 있었다. 공감되는 강연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서 김옥균 시인님의 독도사랑 노래, 목소리가 너무나 고우신 손계정 시인님의 자작시 낭독, 박영춘 본부장의 웅변의 순으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이 행사를 준비하신 박영춘 본부장님의 노고에 다시 한번더 감사를 드

 

 

 

립니다.